Player - 플레이어 만들기
player-idle 파일을 선택하고 재생버튼 눌러서 아래 내려오는 이미지들 중 첫번째 것을 선택해 Hierarchy 탭에 끌어온다.
플레이어가 배경뒤에 숨으면 안되기 때문에 Create Empty Parent를 선택해주고 이름도 변경해준다.
플레이러 선택한 후에 Add Component - Capsule Coliider 2D를 선택해준다. Size(X, Y)를 조절하여 캐릭터 사이즈에 맞춰주고 더 미세한 조정은 Editor Collider를 선택하여 해준다. 캡슐을 이용하면 훨씬 유연하게 캐릭터가 코너에서 이동할 때 조절이 가능해진다.
플레이러 움직이려면 유니티의 물리법칙을 이용해야한다. Hierarchy에서 Player를 선택하고 Add Component로 Rigidbody 2D를 추가한다. Body Type은 다이나믹 그대로 둔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물리법칙에 의해 플레이어가 쓰러지는 효과도 구현되어 버린다. In Inspector - Rigidbody 2D 창에서 Constraints에 Freeze Position Z축을 체크한다. 플레이어가 너무 느리게 떨어진다면 Inspector - Rigidbody 2D 창에서 - Gravity 중력의 수치를 더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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